산업카운슬러2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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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제88기 산업카운슬러2급 e러닝 특별과정  종목등급 종목-산업카운슬러[산업상담사]
등급-2급
인증-산업카운슬러 자격증 
교육기간 2023.10.28(토)~2024.3.9(토)(6개월)  수강대상 대학교 수준-직장 재직자,전문직,일반인 등 
수업시간 협회 e러닝-Cyber강의동 24시간개방  모집인원 e러닝-Cyber과정 12명 
수업장소 우리협회 e러닝-Cyber 강의동 /교육장  모집마감 개강: 2023.10.28(토)10:00 /문의 (02)784-8131~3 
본 협회는 1988.1.23일 고용노동부 소관 비영리 공익기관으로 설립되어 일하는 사람들과 조직을 지원하고, 산업카운슬러 양성을 통한, 35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산업,사회환경에서 정신적 삶의가치를 지원하는 품격높은 전문가 양성을 위한, 2023'상반기 산업카운슬러1,2급과정을 공지하오니 뜻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산업카운슬러는 일하는 사람이나 기업이 안고있는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심리적인기법을 사용하여 지원하는 산업상담전문가 입니다. 그 활동은 다방면에 걸쳐 산업,노동,서비스,복지,교육,고용 현장을 통한 전문적인 지원자로 공공기관,기업,단체,가족,개인 등으로부터 전문적인 역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산업카운슬러는
마음과 마음을 연결하는 전문가입니다.
일하는 사람과 조직을 연결하는 전문가 입니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전문가 입니다.
일하는 사람과 조직을 지원하는 전문가 입니다.
교육과목 주요과목
산업카운슬링기초론  1.심리상담기본이론
2.산업카운슬링기초론
3.산업카운슬러 조건,역할,윤리
4.산업카운슬링관련법 해설 
산업카운슬링주요이론(1)  1.정신분석상담이론
2.인간중심상담이론
3.인지행동이론
4.합리적정서이론
 
산업카운슬링주요이론(2)  1.현실치료상담이론
2.교류분석상담이론
3.경청,커뮤니케이션이론
4.해결중심[가족상담]이론  
산업카운슬링주요기법  1.산업카운슬링프로세스
2.경청-표, 면담기법
3.산업카운슬링기법
4.개인-집단상담기법 -그룹어프로치
5.상담실운영기본관리 실무
 
산업카운슬링사례실습  1.산업카운슬링사례실습-롤플레잉
2.개인상담실습 -그룹상담실습
4.산업카운슬링 현장사례실습
5.7ST감수성훈련-그룹다이나믹스 
수업진행
  • 출석수업-선택
  • e러닝 수업-선택
  • 주요이론 - e러닝 수업
  • e러닝4+출석2: 선택
  • 그룹다이나믹스+감수성훈련
  • 자격인증
  • [(사)한국산업카운슬러협회공인]
  • 산업카운슬러2급 수료증 수여
  • 산업카운슬러2급 자격증 수여
  • 산업카운슬러2급 자격증 등록
  • 수강회비
  • 출석과정:120만원(6개월)
  • e러닝과정:108만원(6개월)
  • 별납:그룹워크샵비(15만원)
  • 별납:자격인증심사비(8만원)
  • 개강일 10일 전 환급 가능함.
  • 특례사항
  • 산업카운슬링 포럼,선진자료 제공
  • 수업과목별 PPT수업자료 제공
  • 산업카운슬링 각종상담양식제공
  • 직업분야별,사례연구자료 제공
  • 활동분야
  • 산업카운슬러는 일하는 사람이나 기업이 안고있는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심리적인기법을 사용하여 지원하는 산업상담전문가 이다.그 활동은 다방면에 걸쳐 산업,노동,서비스,복지,교육,고용 현장을 통한 전문적인 지원자로 공공기관,기업,단체,가족,개인 등으로부터 전문적인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내부의 갈등,정신건강,인간관계,커리어,직장환경문제 등 해결이 시급한 과제가 되고 있는, 지금! 산업카운슬러의 활동이 더욱 요구되고 있다.

  • 산업카운슬러2급은 상시종사자 30명 이상의 기업, 기관, 단체의 인사, 노무, 교육, 복지, 교육, HR, 조직문화, 직원만족 상담관련부서의 상담직업무를 수행하며, 진출 할수 있다.

  • <산업카운슬러 관련법>
  • 근로자 참여 증진에 관한법률 제26조
  • '모든 사업 또는 사업장에는 근로자의 고충을 청취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하여 고충처리위원을 두어야 한다. 다만 상시 종업원 30명 미만의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이나 사업장은 그러하지 아니하다.' 라고 규정하고 있다.

  • 산업안전보건법 제5조
  • 사업주는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유지 증진 시키는 한편, 국가의 산업재해 예방시책에 따라야 한다.-근로자의 신체적 피로와 정신적 스트레스 등을 줄일 수 있는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근로조건을 개선해야 한다.
  • 근로복지기본법 제83조
  • '사업주는 근로자의 업무 수행 또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개인의 고충 등 업무저해요인의 해결을 지원하여 근로자를 보호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문가 상담 등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로자 지원프로그램을 시행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 여신전문금융업법 제50조12
  • 직원에 대한 치료및 상담지원-고객을 직접응대하는 직원을 위한 상시적 고충처리기구 마련. 다만(근로자 참여및 협력 증진에 관한 법률 제26조에 따라 고충처리위원을 두는 경우에는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직원을 위한 고충처리위원의 선임 또는 위촉 [시행일 2016.8.30)

  • 산업안전보건법[감정노동관련]제26조의2
  • 사업주에게는 고객응대 노동자에 대하여 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하고, 고객응대업무에 종사하는 노동자의 건강장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현저한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업무의 일시적 중단 또는 전환 등 필요한 조치를 의무화 하는 등 감정노동자의 건강권 보호를 위한 내용포함<2018.10.18일 시행>

  • 근로기준법[직장 괴롭힘 방지법] 제76조
  • ① 누구든지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사실을 알게 된 경우 그 사실을 사용자에게 신고할 수 있다.
    ② 사용자는 제1항에 따른 신고를 접수하거나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사실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사실 확인을 위한 조사를 실시하여야 한다.
    ③ 사용자는 제2항에 따른 조사 기간 동안 직장 내 괴롭힘과 관련하여 피해를 입은 근로자 또는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근로자(이하 "피해근로자등"이라 한다)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해당 피해근로자등에 대하여 근무장소의 변경, 유급휴가 명령 등 적절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시행일 2019.7.16]

  • 고용상연령차별금지및고령자 고용촉진에 관한법률 제21조의3.
  • ① 사업주는 정년퇴직 등의 사유로 이직예정인 근로자에게 경력·적성 등의 진단 및 향후 진로설계, 취업알선, 재취업 또는 창업에 관한 교육 등 재취업에 필요한 서비스(이하 "재취업지원서비스"라 한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수 이상의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주는 정년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비자발적인 사유로 이직예정인 준고령자 및 고령자에게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시행일 2020.05.1]

    수강절차
  • 개인: 개인회원가입-자격과정 수강원서접수~수강접수(문자)통보~수강(예비)등록~개강OT통보~개강
  • 법인: 법인회원가입-자격과정 수강원서접수~수강접수(문자)통보~계산서발급~개강OT통보~개강
  • 문의상담: 본 협회 산카아카데미 교학상담실 (02)784-8131~3 (이메일 webcounselor@empas.com)

  • 자격관리기관
  • 기 관 명 : (사)한국산업카운슬러협회
    설립근거:고용노동부 소관 비영리 공익기관
    설 립 자 : 류 달 영
    설립일자: 1988.01.23
    소 재 지 : 07328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30 (여의도동)백상빌딩 601호
    홈페이지: http://www.counselor.or.kr
    전 화: (02)784-8131~3 . FAX(02)780-7745 . e메일: webcounselor@empa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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